본문 바로가기
요리(요린이용)

라면으로 만드는 비빔면, 백종원 비빔면(비빔라면 만드는 법, 시원한 라면요리)

by 미돌돌이 2021. 7. 1.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하러 왔네요:) 

저는 면을 딱히 좋아 하는 편은 아닌데.. 라면을 잘 안 먹어요.ㅋㅋ

남편이 면 요리가 먹고 싶다고 해서 라면으로 만드는 비빔라면에 도전해봤습니다.

(백종원의 요리비책 참고) 

 

정리된 레시피는 포스팅 제일 아래쪽에 있습니다. 

양념장 재료 : 대파 1/2대, 설탕 1큰술, 굵은 고춧가루 1/2큰술, 고추장 약 1/3 큰술, 분말스프 1개, 참기름 1큰술, 식용유 1 큰술

 

재료 : 라면 1개, 어묵 1-2장, 새송이버섯 1개

*어묵이나 새송이 버섯은 선택사항이에요. 해산물이나 햄 다른 버섯 종류로 대체해도 된다고 합니다.^^

*라면 종류는 상관없습니다. 

 

1. 어묵과 새송이 버섯을 채 썰어주세요. 파도 총총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버섯이랑 어묵 양은 조금 늘려도 될 거 같아요.

2. 면을 비빌 그릇에다가 양념장을 미리 준비합니다.

설탕 1큰술, 굵은 고춧가루 1/2큰술, 고추장 약 1/3 큰 술, 분말스프 1개를 넣어주세요. 

*백 선생님은 라면 분말스프에 풋내가 날 수도 있으니 프라이팬에 한 번 볶더라고요.

귀찮아서 생략했어요 ㅋㅋ 

 

3. 프라이팬에 식용유 1큰술, 참기름 1큰술을 두르고 파 기름을 충분히 내어줍니다.

아까 만들어둔 양념장에 넣어서 양념장을 잘 섞어주세요. 

 

4. 라면을 끓여 줍니다. 건더기 스프와 함께! 

면이 어느 정도 익으면 버섯과 어묵을 넣어주세요. 

면이 삶아지면 찬 물에 헹궈 낼 거라서 조금 푹 삶아주세요.

 

5. 찬물에 면을 씻어준 후, 아까 만들어둔 양념장에 면을 비벼주세요. 쉐킷 쉐킷 

어묵이 힘이 없어서 씻을 때 으깨지더라고요.. 어묵 종류 선택 미스 ㅠ ㅠ

 

완성!! 

간이 돼서 버섯이나 어묵 양을 늘려도 될 거 같아요. 

큰 기대 안 했는데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시중에 파는 비빔라면과는 또 다른 맛입니다. 맥주가 당기는 맛?! 

먹다가 중간에 식초 몇 방울 넣는 걸 추천해줬었는데.. 먹다 보니 까먹었네요.ㅜㅜ

라면이나 비빔라면 지겨우실 때 색다른 라면 맛 느끼고 싶으실 때 추천드려요!! 

 

 

 

 

라면으로 만드는 비빔라면 레시피

 

양념장 재료 : 대파 1/2대, 설탕 1큰술, 굵은 고춧가루 1/2큰술, 고추장 약 1/3 큰 술, 분말수프 1개, 참기름 1큰술, 식용유 1 큰술

 

재료 : 라면 1개, 어묵 1-2장, 새송이버섯 1개

*어묵이나 새송이 버섯은 선택사항이에요. 해산물이나 햄 다른 버섯 종류로 대체해도 된다고 합니다.^^

*라면 종류는 상관없습니다. 

 

1. 어묵과 새송이 버섯을 채 썰어주세요. 파도 총총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2. 면을 비빌 그릇에다가 양념장을 미리 준비합니다.

(설탕 1큰술, 굵은 고춧가루 1/2큰술, 고추장 약 1/3 큰 술, 분말스프 1개)

3. 프라이팬에 식용유 1큰술, 참기름 1큰술을 두르고 파 기름을 충분히 내어 준 후.아까 만들어둔 양념장에 넣어서 양념장을 잘 섞어주세요.  4. 라면을 끓여 줍니다. 건더기 스프와 함께! 면이 어느 정도 익으면 버섯과 어묵을 넣어주세요.

5. 찬물에 면을 씻어준 후, 아까 만들어둔 양념장에 면을 비벼주세요. 완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