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일기

임산부 교통비 지원 /맘편한 교통비 지원(울산 남구 임산부 혜택)

by 미돌돌이 2023. 6. 1.

안녕하세요 :) 
임신하고 입덧으로 울며 지낸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다음 주면 출산이네요 ㅋㅋ
일본에 거주 하고 있는데 출산은 한국에서 하고 싶어서 (친정최고 ㅎㅎ) 들어왔네요.



들어와서 정신 없이 보내다가 한국에서 받을 수 있는 임산부 혜택들을 정리해서 하나씩 신청 중이에요~ 
그중에 하나가 맘편한 교통비 지원이었어요.
임산부 교통비를(택시비) 지원해 주는데 이건 구마다 가능 한 곳도 있고 아닌 곳도 있더라고요.
다행히 제가 거주 중인 울산 남구에서는 가능해서 엊그제 신청하고 왔어요.

 

올해부터 생긴 교통비 지원이에요! 작년엔 없었던 혜택이었더라고요ㅜㅜ 

 

위에 보면 지원대상, 지원내용, 구비서류가 적혀 있어요!

 

저는 임산부인 제가 직접 가서 신청서, 신분증, 통장사본, 산모수첩, 통장사본, 주민등록초본 이렇게 챙겨갔습니다.

구비서류 ->  신청서는 동 행정복지 센터에 가면 받을 수 있어요.

주민등록초본은 가서 기계로 발행했어요(200원). 

 

대기가 엄청 많았는데 만삭 임산부라 그런지 많이 배려해 주셔서 빨리 신청하고 왔어요~

감동 > <

간단한 인적사항 정도만 기입하면 돼서 어려운 건 없습니다~ 



아 그리고 맘편한 교통비 지원신청은  임신했을 때 1회, 영아가정 일 때 1회

임신했을 때 받고 출생 신고 할 때 또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배 불러서 대중교통 타기도 힘들고 , 운전도 힘들어지고 있는 임산부들을 위한 좋은 혜택 같아요! 

조금 귀찮긴 하지만 그래도 10만 원 지원받고 택시 타고 편하게 다녀봐요 ^^ 

반응형

댓글